>
Game/Etc

The Flame in the Flood 한글 패치 50%정도 작업 했던거 배포합니다



얼마전에 The Flame in the Flood가 잠시 무료로 풀렸었는데요

약 2년전에 혼자서 비공개로 '게임하는데 불편하지만 않을 정도로 한글화를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만들다가 말았던 한글패치가 있어서 최신버전에 맞게 약간의 수정만 하고 올립니다.


저도 한글패치를 만들다가 결국 완성하지 못하였지만 조금이라도 플레이하는 유저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또한 지금 한글패치 제작하시는 분이 계시는지 모르겠지만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작업했던 것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작업했을때 당시 수치상으로만 따지면 약 66퍼센트 이상 번역했지만 추가된 문장, 중복되는 다수의 문장과 단어들, 어렵고 긴 지문에 대해서는 번역이 하나도 안되었기때문에 50% 라고 표기하겠습니다.


참고사항

 - 2년전에 작업했던 내용을 WinMerge로 최신 스트링과 비교하면서 직접 최신화하다보니 가끔가다 저희 실수로 정말 쌩뚱맞는 단어나 문장이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화하고 있는데 아이템 이름이 나온다든지... 개발자 코멘터리가 들어가면서 약 700줄이 중간에 낑겨 들어갔기때문에 너그럽게 이해해주세요 ㅠ

 - quickbms로 게임 리소스 파일을 언팩해야 합니다. 저는 이쪽에 잘 몰라서 그런지 리팩하여 간단하게 배포하려고 했지만 잘안되네요. 혹시 방법을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알려주시거나 따로 배포하셔도 상관없습니다.(일단 일본어 패치도 이런식으로 설치하라고 되어있습니다.)

 - 대화 지문이 대부분 개판 + 미번역입니다. 아마 구글번역이 훨씬 나은 모습을 보여줄지도 모릅니다.

 - 인터페이스, 아이템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작업했었지만 검수도 안되어있고 그냥 저만 보려고 막 번역해버려서 이쪽도 번역 퀄리티가 많이 떨어집니다 ㅠ


TheFlameInTheFlood_Korean_50p.zip




제가 번역했던 내용을 가지고 한글패치를 이어서 만드셔도, 참고해서 배포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개인적인 사정도 있고 작업한지 워낙 오래됬기 때문에 현재 저는 한글패치를 이어서 작업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 블로그도 정말 오랜만에 돌아와서 글을 쓰는거라 피드백이나 문의글에 대해 제가 자주 못 볼 수도 있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