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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DirectX

최신버전(11.1 / 12)의 DirectX SDK 설치 및 설정

* 이 글은 게임 개발용 글입니다

게임 하시는 분들은 윈도우7부터는 다이렉트를 따로 설치 안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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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DirectX SDK를 설치하면 2010년 6월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한 SDK를 설치한다

하지만 이 버전은 다이렉트11까지만 지원이 된다

그리고 최근 버전의 비주얼스튜디오를 설치해놓고 있으면 DirectX SDK를 설치할때마다 오류가 떠서 특정 C++ Redi머시기를 지워줘야해서 귀찮다

최신버전(DirectX 11.1 / DirectX 12)의 SDK는 요즘 윈도우즈 SDK에 포함되어 나온다(물론 구버전의 라이브러리와 헤더도 포함되어 있다)


당연히 11.1은 윈도우8.1(이였나? 8이였나?)에서 작동되고 12는 윈도우 10에서 작동된다


Windows 8.1 SDK

https://msdn.microsoft.com/ko-kr/windows/desktop/bg162891.aspx

Windows 10 SDK

https://dev.windows.com/ko-kr/downloads/windows-10-sdk


위 링크에서 알맞는 버전의 sdk를 받고 설치를 한다(아마 대부분 DX12를 위해 윈10 쓰실듯...)

그리고 프로젝트 설정으로는
포함 디렉토리 : $(WindowsSDK_IncludePath)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 $(WindowsSDK_LibraryPath_x86)(만약 64비트 환경이라면 맨뒤를 x64로 arm환경이라면 arm으로 바꿔준다)
링커 - 입력에는 lib 파일들을 기존 DirectX SDK과 동일하게 자기가 넣고 싶은 것으로 넣어주면 된다

만약 포함 디렉토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토리를 직접 보고 싶으면 메크로라는 버튼 눌러서 찾아보면 경로가 다 나타난다
다시 말하지만 라이브러리나 헤더는 기존 sdk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설정해주면 된다


추가 : dx9 ~ dx11까지의 헤더와 라이브러리도 들어있긴 하지만 몇개의(d3dx9.h같은) 헤더나 라이브러리들이 빠져 있어서 dxsdk를 설치해서 혼합해서 사용하거나 아예 dxSDK만 써야한다

보통 혼합해서 많이 사용한다


(네이버 블로그 - 2015.09.30.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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