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Controller Tester

Game Controller Tester 가이드


이 가이드는 스토어에 막 출시되는 버전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016/09/01 버전에 맞춰 업데이트)


1. 앱 소개


이 앱은 Xbox 컨트롤러를 사용하다가 뭔가 이상함을 느껴서 체크를 하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Xinput을 지원하는 패드는 모두 지원이 되지만(실제로 테스트는 xbox one과 360 컨트롤러만 테스트해봤습니다) 일부 컨트롤러나 사용 환경에 따라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360 무선 컨트롤러를 사용할때 중국산 무선리시버를 사용하면 앱을 실행하기 전에 컨트롤러를 컴퓨터에 미리 연결을 해야합니다


이 앱은 Windows Universal App이며 x86, x64의 Windows 10 디바이스에서 실행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윈도우10 폰은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지원하지 않아 모바일 윈도우 스토어에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또한 Xbox one 에서도 현재는 사용할 수 없지만 추후에 엑스박스에서 유니버셜앱을 개발 할 수 있다고 하니 이후에 엑스박스 원 앱으로 출시 할 수도 있습니다.(ID@XBOX Q&A 참고)  2016년 9월 1일부터 엑스박스 원 스토어에서 "Game Controller Tester"를 검색하여 앱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요구 시스템 : x86,x64 환경의 Windows 10 PC 또는 Xbox One, Xinput 컨트롤러(xbox 컨트롤러 권장)

엑세스 : 인터넷 연결(광고에서만 사용) 

다운로드 :     (PC) https://www.microsoft.com/store/apps/9nblggh4pnc7

(Xbox One) 스토어에서 'Game Controller Tester' 검색


2. 인터페이스




Game Controller Tester의 인터페이스는 매우 간단합니다. 좌측에 있는 설정 탭과 현재 컨트롤러 페이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이후에는 TV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I가 배치되었습니다

1. 연결된 모든 컨트롤러를 나타냅니다. 현재 선택된 컨트롤러는 밝은 녹색, 선택되지 않은 컨트롤러는 어두운 녹색, 연결되지 않았다면 원을 그립니다.
2. 현재 선택된 컨트롤러의 배터리를 표시합니다. 이 옵션은 무선 연결일 경우에만 나타나며 Xbox One 버전에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3. 컨트롤러 타이틀입니다. 현재 컨트롤러의 번호와 연결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4. 조작 버튼입니다. <와 >는 이전, 다음 패드로 전환하는 버튼입니다. Buzz는 현재 선택된 컨트롤러를 쉽게 찾기 위해 잠시 진동을 주는 옵션입니다. 진동 옵션, 데드존 옵션, 기타 옵션 버튼을 눌러 각각의 옵션 메뉴를 띄울 수 있습니다.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4.옵션을 참고해주세요.
5. 옵션 메뉴입니다. 좌측에는 옵션에 대한 설명이 나타나고 우측에는 각각의 설정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옵션 버튼을 다시 누르면 닫을 수 있습니다
6. 현재 컨트롤러에서 입력되는 값들을 보여줍니다. 버튼과 트리거가 어느정도 눌렸는지, 스틱이 얼마나 움직였는지 표시합니다. 스틱의 경우 흰색, 초록색, 빨간색(non데드존 보기를 켰을 경우)가 나타납니다. 흰색은 스틱의 중심, 초록색은 데드존이 적용되었을때의 위치(보통 게임에서 입력받는 위치입니다.)를 나타내고 빨간색은 non데드존의 위치(하드웨어상으로 받는 값을 보정없이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중심에 있어도 제대로 입력되지 않습니다.)를 나타냅니다. 참고로 소프트웨어마다 데드존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7. 테스트 모드 진입과 해제를 알려주는 문구입니다. 테스트 모드 진입과 나감은 view와 menu버튼을(또는 back + start)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8. 광고가 뜨는 곳입니다. Game Controller Tester 는 Microsoft Advertising 를 사용합니다. 사용자의 언어에 따라 광고가 뜰 확률이 많이 다릅니다. Xbox One 버전에서는 광고를 버튼을 선택하면 마우스 포인터로 변하고 다시 한번 A 버튼을 누르면 광고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B버튼으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3. 사용법
1 - 기본
1. 앱을 켜고 컨트롤러를 연결합니다.(일부 환경에서는 미리 연결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2. 좌측에서 적절한 옵션을 선택합니다.
3. view와 menu버튼을(또는 back + start) 동시에 눌러 테스트 모드에 진입합니다.
4. 버튼, 스틱, 트리거를 조정하여 테스트합니다.
5. view와 menu버튼을(또는 back + start) 동시에 눌러 테스트 모드에서 빠져나옵니다.

2 - 컨트롤러 전환
('RB LB 버튼으로 패드 전환' 옵션 off일때)
1. 두개 이상의 컨트롤러를 연결합니다
2. 테스트 모드가 아닐때 하단의 숫자로 된 버튼을 눌러 컨트롤러를 전환합니다.
('RB LB 버튼으로 패드 전환'옵션 on일때)
1. 버튼 테스트 상태에서도 RB와 LB버튼으로 이전 컨트롤러와 다음 컨트롤러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4. 옵션
1 - 진동 옵션
1. 일반 진동 : 진동을 켜고 끕니다. 좌측 모터의 진동은 좌측 트리거로, 우측 모터는 우측 트리거를 눌러 진동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가 눌리는 정도에 따라 세기가 달라집니다.
2. 임펄스 트리거 : 이것은 Xbox one 컨트롤러의 고유기능입니다. 임펄스 트리거를 켜고 끕니다. 일반 진동과 마찬가지로 좌측, 우측 트리거를 눌러 임펄스 트리거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가 눌리는 정도에 따라 세기가 달라집니다.
3. 진동 세기 : 진동의 최대 세기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70입니다.

2 - 데드존 옵션
1. non데드존 보기 : 하드웨어에서 입력되어 소프트웨어에서 보정되지 않은 스틱의 값을 나타냅니다. non 데드존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이 값은 소프트웨어에서 잘 쓰이지 않는 값입니다. 이 값은 스틱이 정중앙에 있어도 다른 곳에 있다고 그려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3 - 기타 옵션
1. RB 또는 LB으로 패드 전환 : RB버튼과 LB버튼으로 다수의 컨트롤러를 사용할때 유용하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테스트를 할 때는 RB, LB 버튼으로 컨트롤러가 전환 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2. 항상 테스트 모드 : 테스트 모드 진입없이 계속해서

5. Q&A
1. 이 앱은 뭐하는 거죠?
이 앱은 Xbox Controller를 테스트하는 앱입니다. 얼마전에 스틱이 고장난거 같아서 직접 테스트하다가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어놓으면 좋을 것 같아 만들려고 하는 도중에 이미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임펄스 트리거는 테스트할 수 없다는 것을 보고 직접 유니버셜앱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2. 버그가 있어요 or 피드백을 하고 싶어요
앱 스토어에 표기된 이메일이나 티스토리 또는 플레이원(www.plone.co.kr)의 '티티'에게 쪽지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스틱은 정중앙에 있는데 빨간 십자선이 왜 이상한 곳에 있죠?
빨간색 십자선은 항상 틀린 값을 나타내는게 정상입니다. 이 값은 일반적으로 잘 안쓰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라고 넣은 기능입니다.

4. 이 앱에서는 스틱이 조금 움직인걸로 표현되는데 게임에서는 안움직여요
소프트웨어마다 적용되는 데드존이 다릅니다.

5. 왜 번거롭게 테스트 모드에 들어가고 나오고 해야하죠?
윈도우 유니버셜앱의 경우 기본적으로 컨트롤러로도 조작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컨트롤러를 사용하다가 실수로 옵션을 바꾸고 다른 패드로 전환 할 수 있어서 테스트 모드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항상 테스트모드라는 옵션이 있어서 번거롭게 테스트 모드를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6. 이 앱은 무료인가요?
네 무료입니다. 다만 광고가 좌측 패널하단에 나타납니다만 아마 한국인이시라면 90%의 확률로 광고가 뜨지 않을겁니다...(제가 의도한게 아닙니다 ㅠㅠ)

7. Xbox One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Windows 10 PC와 동일한 버전의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Game Controller Tester'를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국내, 북미 상관없음)

8. Windows 10 Phone에는 이 앱이 없나요
Windows 10 폰에서는 Xbox 컨트롤러 연결이 지원되지 않아서 일단 보류하였습니다. 아마 연결 지원이 된다면 제가 윈도우 폰 사는데로 지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엑스박스 원 S 컨트롤러가 윈도우폰 연결을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직 윈도우 폰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작동되지는지 확인할 길이 없어 앱을 출시하지 못했습니다. 윈도우 폰을 입수하는 데로 테스트 후 바로 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9. 뭐하시는 분이죠?
백수요 ㅠㅠㅠㅠ 취업좀 시켜주세여 ㅠㅠㅠㅠㅠㅠ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