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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C++

멀티쓰레드 뮤텍스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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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clude <process.h>
 
  
 
#define THREAD_COUNT 2
 
  
 
HANDLE g_mutex = NULL;
 
int number = 0;
 
  
 
unsigned int __stdcall threadFun1(void *lpVoid)
 
  
 
{
 
    //함수 입장
 
    std::cout << "Enter : " << __FUNCTION__ << std::endl;
 
  
 
    for (int i = 0; i < 10; i++)
 
    {
 
        WaitForSingleObject(g_mutex, INFINITE);
 
        //std::cout << "EnterMutex : " << __FUNCTION__ << std::endl;
 
  
 
        std::cout << number << __FUNCTION__ << std::endl;
 
        number++;
 
  
 
        //std::cout << "EndMutex : " << __FUNCTION__ << std::endl;
 
        ReleaseMutex(g_mutex);
 
    }
 
  
 
    //함수 종료
 
    std::cout << "End : " << __FUNCTION__ << std::endl;
 
    //_endthreadex(0); 생략 가능
 
    return 0;
 
}
 
  
 
unsigned int __stdcall threadFun2(void *lpVoid)
 
{
 
    //함수 입장
 
    std::cout << "Enter : " << __FUNCTION__ << std::endl;
 
  
 
    for (int i = 0; i < 10; i++)
 
    {
 
        WaitForSingleObject(g_mutex, INFINITE);
 
        //std::cout << "EnterMutex : " << __FUNCTION__ << std::endl;
 
  
 
        std::cout << number << __FUNCTION__ << std::endl;
 
        number++;
 
  
 
        //std::cout << "EndMutex : " << __FUNCTION__ << std::endl;
 
        ReleaseMutex(g_mutex);
 
    }
 
  
 
    //함수 종료
 
    std::cout << "End : " << __FUNCTION__ << std::endl;
 
    //_endthreadex(0); 생략 가능
 
    return 0;
 
}
 
  
 
int main()
 
  
 
{
 
    HANDLE hThread[THREAD_COUNT];
 
    g_mutex = CreateMutex(NULL, FALSE, NULL);
 
    hThread[0] = (HANDLE)_beginthreadex(NULL, 0, threadFun1, NULL, 0, NULL);
 
    hThread[1] = (HANDLE)_beginthreadex(NULL, 0, threadFun2, NULL, 0, NULL);
 
  
 
    WaitForMultipleObjects(THREAD_COUNT, hThread, true, INFINITE);
 
    CloseHandle(g_mutex);
 
    CloseHandle(hThread[0]);
 
    CloseHandle(hThread[1]);
 
  
 
    return 0;
 
  
 
}


결과 화면 

WaitForSingleObject()함수로 signal, non-signal인지 확인후 non-signal이면 블로킹을 한다

크리티컬섹션은 유저모드지만 뮤텍스는 커널모드이다

(네이버 블로그 - 2016.02.14. 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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