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gramming/C++

멀티쓰레드 이벤트 연습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clude <process.h>
 
  
 
#define THREAD_COUNT 2
 
  
 
HANDLE g_event = NULL;
 
int number = 0;
 
  
 
unsigned int __stdcall threadFun1(void *lpVoid)
 
  
 
{
 
    //함수 입장
 
    std::cout << "Enter : " << __FUNCTION__ << std::endl;
 
     
 
    for (int i = 0; i < 10; i++)
 
    {
 
        WaitForSingleObject(g_event, INFINITE);
 
        //std::cout << "EnterEvent : " << __FUNCTION__ << std::endl;
 
        ResetEvent(g_event);
 
  
 
        std::cout << number << __FUNCTION__ << std::endl;
 
        number++;
 
  
 
        //std::cout << "EndEvent: " << __FUNCTION__ << std::endl;
 
        SetEvent(g_event);
 
    }
 
  
 
    //함수 종료
 
    std::cout << "End : " << __FUNCTION__ << std::endl;
 
    //_endthreadex(0); 생략 가능
 
    return 0;
 
}
 
  
 
unsigned int __stdcall threadFun2(void *lpVoid)
 
{
 
    //함수 입장
 
    std::cout << "Enter : " << __FUNCTION__ << std::endl;
 
     
 
    for (int i = 0; i < 15; i++)
 
    {
 
        WaitForSingleObject(g_event, INFINITE);
 
        //std::cout << "EnterEvent : " << __FUNCTION__ << std::endl;
 
        ResetEvent(g_event);
 
  
 
        std::cout << number << __FUNCTION__ << std::endl;
 
        number++;
 
  
 
        //std::cout << "EndEvent: " << __FUNCTION__ << std::endl;
 
        SetEvent(g_event);
 
    }
 
  
 
    //함수 종료
 
    std::cout << "End : " << __FUNCTION__ << std::endl;
 
    //_endthreadex(0); 생략 가능
 
    return 0;
 
}
 
  
 
int main()
 
{
 
    HANDLE hThread[THREAD_COUNT];
 
    g_event = CreateEvent(NULL, TRUE, FALSE, NULL);
 
    hThread[0] = (HANDLE)_beginthreadex(NULL, 0, threadFun1, NULL, 0, NULL);
 
    hThread[1] = (HANDLE)_beginthreadex(NULL, 0, threadFun2, NULL, 0, NULL);
 
  
 
    SetEvent(g_event);
 
    WaitForMultipleObjects(THREAD_COUNT, hThread, true, INFINITE);
 
  
 
    CloseHandle(g_event);
 
    CloseHandle(hThread[0]);
 
    CloseHandle(hThread[1]);
 
  
 
  
 
    return 0;
 
  
 
}


결과 화면 

CreateEvent() 함수로 이벤트 핸들을 만든다

두번째 인자를 false로 하면 함수가 끝나면 자동으로 reset()이 되고 true이면 수동으로 SetEvent()와 ResetEvent()로 signal과 non-signal을 설정해줘야한다

SetEvent()는 signal로 전환하는 것

ResetEvent()는 non-signal로 전한하는 것


(네이버 블로그 - 2016.02.14. 03:42)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