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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DirectX

sdkmesh 변환에 관하여

DirectX10부터는 x파일대신 sdkmesh 모델을 사용한다

sdkmesh 모델을 사용하기 위해서 변환툴이나 exporter를 찾아봤는데 3d max나 maya의 플러그인으로 제공되는건 없는 것 같고 아래 두가지의 컨버터가 있는 것을 찾았다


DirectXMesh

https://directxmesh.codeplex.com/

obj파일 형식을 sdkmesh형식으로 변환해준다(다른 형식들도 지원할 수도 있는데 잘 모르겠음)
그냥 obj파일을 드래그하면 생성이 된다

Samples Content Exporter

http://blogs.msdn.com/b/chuckw/archive/2012/04/25/samples-content-exporter-update.aspx

Autodesk's FBX SDK를 사용하여 fbx파일 형식을 sdkmesh로 변환해준다
sdkmesh의 애니메이션도 함께 만들어지는 듯
Autodesk's FBX SDK가 반드시 2011.3.1 버전이여야한다(구글링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음)
이것도 마찬가지로 드래그해서 실행해주면 된다
단, 중간에 한글이름의 폴더나 파일이름이 한글이면 오류가 뜬다

혹시 몰라서 예비용으로 전부다 빌드해서 exe, lib 파일들을 뽑아놨다

lib파일들도 나오는 프로젝트가 있는데 필요한 프로젝트에 갖다 쓰면 될듯



--------------------------------추가내용(중요!!!)----------------------

directXTK에서 사용할려고 하는데 fbx에서 변환만 하면 왜 인식이 안되나 했는데 -subd11 이라는 옵션을 넣어주니까 바로 잘된다...


-------------------------------------추가------------------------------------
sdkmesh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가능하면 예제 샘플에서만 사용하기를 권장했다

(네이버 블로그 - 2015.02.26.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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